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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공부

일진하이솔루스 청약 공부(상장/공모/기업정보)_확정 공모가 반영

 

 

청약 관련 정보

 

총공모주식수 : 10,893,990주

 

희망공모가액 : 25,700 ~ 34,300원

 

확정공모가 : 34,300원

 

주간사 :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대신증권

 

주요일정

 

1. 수요예측일 : 2021년 8월 19일 ~ 2021년 8월 20일

 

2. 공모청약일(청약기간) : 2021년 8월 24일 ~ 2021년 8월 25일

 

3. 배정공고일(발표일) : 2021년 8월 27일

 

4. 납입일 : 2021년 8월 27일

 

5. 환불일 : 2021년 8월 27일

 

6. 상장일 : 2021년 9월 1일

 

기업정보

 

국내 최고 수준의 수소 저장기술 보유

수소연료탱크와 모듈 등을 제공하는 수소모빌리티 핵심 부품업체

 

현대 자동차의 투싼 수소차에 수소연료탱크 공급 이후 수소연료전지차(FCEV)인 넥쏘와 수소버스에도 공급

 

수소연료탱크는 타입1부터 시작하여 최근에는 타입4까지 발전해왔다.

타입1과 타입4의 가장 큰 차이는 수소를 담는 통(라이너)과 이를 감싸는 소재다.

타입1은 강철이나 알루미늄 등의 금속으로 제작하였으나, 타입4는 플라스틱과 같은 비금속제 라이너에 탄소섬유를 감아 만든 가장 발전된 형태이다.

타입4는 전세계에서 일진하이솔루스와 도요타자동차 단 두곳에서만 만들수 있다.

일진하이솔루스가 만든 타입4는 현대 자동차에 독점 납품 중이다.

수소차에서 수소연료탱크는 가격의 20%를 차지하는 고가의 핵심 부품이다.

 

트레일러로 이동할 수 있는 타입4 수소튜브트레일러를 개발하는 등 확장성에 대한 고민도 지속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삼성중공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수소선박을 공동 개발 하고 있다. 더불어 드론, 철도 등 다양한 운송수단용 수소 연료탱크를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

 

용기사업(CNG,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외에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매연저감 장치는 고정비 감소를 통한 매출변동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외주 생산 중이다.

 

친환경 기술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관련 기업들이 순차적으로 실적을 내고 있는 상황에서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기술도 밝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이 최근 몇년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구주주들이 상장 후 보유하게 될 지분에 대해 100% 보호예수를 걸어 상장 후 주가도 안정적일 것으로 보인다. 최대주주인 일진다이아몬드는 1년간 보호예수를 걸어 1년 동안 주식을 팔지 않기로 하였다. 2대 주주인 도레이첨단소재 또한 1년 보호예수를 설정했다.

 

IPO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생산 설비를 늘리고 연구시설을 확장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연혁

 

1999년 한국복합재료연구소 설립

2011년 일진그룹에 인수

2014년 투싼 수소차에 업계 최초로 수소연료탱크 공급

2021년 일진복합소재에서 일진하이솔루스로 사명 변경

 

한국복합재료연구소 시절에는 압축천연가스(CNG) 버스용 연료탱크를 주로 만들다가 2011년 일진그룹 인수 후 수소 연료탱크 사업을 확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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